skip to Main Content

경매공부 어떻게 하면 좋을까? 추천방법 2024

경매공부 어떻게 하면 좋을까? 추천방법 2024

경매공부

부동산경매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

경매공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경매공부는 어려울까?

‘법원’

부동산 경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이 법원에서 진행된다는 것 때문에 전문적인 분야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조금만 찾아보고 공부하면 굉장히 접근할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하죠.

그저 간단하게, 집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 중에 한 가지라고 보면 생각하시면 됩니다.

경매를 시작하면 대부분의 권리분석은 이미 이루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그저 그 것을 확인하는 과정만 거치면 되고 요구되는 지식이나 공부량도 크게 많지 않습니다.

 

학원이나 강의를 꼭 들어야하나

반드시 학원이나 강의에 참여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필자도 처음에는 경매에 관한 입문책 한 권을 읽고 경매를 시작했죠.

먼저, 경매의 기초적인 기본지식만 배우고 임장을 다니면서 경험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직접 임장을 다니면서 물건을 많이 볼수록 좋은 물건을 낙찰받을 확률도 높아집니다.

 

유료사이트와 무료사이트

경매 유료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공부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가격이 만만치 않죠.

하지만 무료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기본지식을 공부하면서 무료사이트를 통해서 경매에 접근을 해보시다가 본격적으로 경매를 시작해보거나 더 많은 자료를 통해서 경매물건을 분석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면 그 떄 유료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

경매에 대한 판단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입찰에 자주 참여하면서 패찰 되보기도 하면서 경험을 쌓아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떨어지는 것은 일상이므로 대해서 좌절할 필요도 없고 두려워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임장을 꾸준히 다니면서 물건을 보는 눈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죠.

최소 80번 이상은 다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노하우가 쌓이다보면 경매 물건을 보는 눈부터 어떻게 활용할지 또한 본인 만의 입찰 노하우가 생겨날 것입니다.

 

<관련된 글>

임차인유치권과 필요비, 유익비

Back To Top
Search
error: Content is protected !!